HIROSHIMA
  • TOKYO
  • HIROSHIMA

WATERSIDE BEAUTY

도쿄만의 도시적인 수변 경관을 즐긴 후에는 바다에 자리 잡은 세계유산 이쓰쿠시마 신사, 그리고 세토내해의 십자로라 불리는 오노미치에 이동해 봅시다. 온화한 바다 바람을 맞으면서 바다에 둘러싸인 일본을 실감할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Official Tokyo Travel Guide

Local government official website

여행참가자

• Traveled : July 2016 Daniel Gritzer
    음식 & 요리 작가
    거주지 미국
  • Traveled : July 2016 Grace Mineta
    작가
    거주지 도쿄
    출생지: 미국

존 F. 케네디 국제공항

JAL003 거주하는 나라에서 가는 법 알아보기

• Daniel Gritzer

도쿄 - 뉴욕의 항공편은 JAL이었는데 매우 쾌적했습니다. 큰 화면으로 다양한 명작 영화와 TV를 즐길 수 있었고, 제공되는 기내식도 훌륭했습니다. (가는 편의 조식에 나온 해물죽과 돌아올 때 제공된 모스버거는 지금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장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순조로운 비행이었고 문제도 없었습니다.

나리타 공항

나리타 익스프레스

도쿄도내

첫날

TOKYO

도쿄 시티뷰more

도쿄 시티뷰

도쿄 시티뷰는 도쿄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250미터의 실내 전망회랑과 해발 270미터의 옥상 ‘스카이데크’가 있는 전망시설입니다. 도쿄 타워, 도쿄 스카이트리 등 도쿄의 랜드마크는 물론 날씨가 좋을 때는 후지산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데크’는 넓은 하늘과 바람을 체감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 Daniel Gritzer

어떤 도시를 처음 방문할 때 저는 항상 높은 곳에서 도시를 바라봅니다. 고층빌딩 꼭대기에서 내려다본 도쿄는 매우 박진감 넘치는 모습이었습니다.

롯폰기를 둘러볼 시간은 그렇게 많지 않았지만, 이전에 좋아했던 루이즈 부르주아의 「거미」 작품을 구경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 Grace Mineta

날씨가 매우 좋았기 때문에 롯폰기 힐즈의 전망대와 옥상 헬리콥터 이착륙장에서 도쿄가 거의 다 보였습니다. 옥상에 있는 정원과 주변의 건물을 구경하는 것도 즐거웠습니다.

롯폰기는 매우 시크한 곳입니다. 도쿄의 화려한 모습을 보고 싶다면 롯폰기 산책을 추천합니다.

도쿄메트로 히비야선
롯폰기→긴자
약 10분, 170엔

• Daniel Gritzer

긴자에서 멋진 카이세키 런치를 먹었습니다. 은행열매가 들어간 표고버섯 차완무시(일본식 계란찜)와 아름답게 차려져 나온 회를 즐겼습니다. 메인요리인 샤부샤부는 지금까지 먹어 본 샤부샤부 중에서 가장 맛있었습니다!

• Grace Mineta

긴자도 고급스러운 곳입니다. 도쿄에 몇 년이나 살고 있지만, 긴자에는 한두 번 쇼핑하러 간 적 밖에 없습니다. 주말에는 주요도로가 차 없는 거리가 되기 때문에 여유 있게 산책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가키야스에서 런치)우리는 이 전통적인 일본 레스토랑에서 샤부샤부 혹은 스키야키를 먹었습니다. 식사는 맛있었고 가게 분위기도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1인분의 양도 충분했고, 뿌리채소와 채소에서부터 고기와 국물류 등 다양한 요리를 즐겼습니다.

일본 전통의상 갤러리more

일본 전통의상 갤러리

도쿄는 일본의 중심지이며, 긴자는 도쿄의 중심지입니다. 일본의 전통 의상문화와 현대의 번화가가 아름답게 융합되어 있는 긴자에서 우아하게 전통의상을 차려입고, 긴자는 물론이며, 황거, 도쿄역, 쓰키지, 가부키자 등까지도 자유롭게 가보실 수 있으며, 여러분의 「아름다우면서도 즐거운」 도시산책의 추억을 만드는데 도와 드리겠습니다.지참물 없이 가능한 기모노 체험,무료로 기모노 착용, 간단한 헤어세팅, 머리 장식물 등 모두 렌탈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남녀 모두 이용 가능하며, 1명으로도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영어, 중국어로 대응 가능하며, 외국인 분들의 이용도 환영합니다.

• Daniel Gritzer

기모노 갤러리에서는 처음에는 무엇을 하는지, 자신이 일본 전통의상인 유카타를 입으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물며 유카타를 입은 모습으로 긴자의 거리를 활보하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일본의 전통의상을 입고 다니는 외국인은 우리뿐이었기 때문에 솔직히 말하면 조금 부끄러웠지만, 포즈를 잡고 사진을 많이 찍는 동안 점점 즐거워졌고, 정말로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오랜 전통의 화과자점인 쓰루야요시노부에서는 장인들이 다양한 색의 앙꼬를 꽃 모양 화과자로 완성해 가는 모습을 견학할 수 있어서 감동적이었습니다. 저는 향기로운 꽃 향기의 수제 젤리 과자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특히 마음에 든 것은 자스민 향기가 나는 것이었습니다). 함께 먹었던 차가운 말차가 맛있고 매우 마음에 들어서, 뉴욕에 돌아간 후에도 제가 직접 말차를 만들어 마셔 보려고 생각했습니다.

• Grace Mineta

우리들은 각자 마음에 드는 유카타(여름용 기모노)와 머리장식, 기모노용 허리띠를 골랐습니다. 저는 밝은 파란색 유카타를 입었습니다. 제 허리띠 디자인은 화려한 것이었는데, 점원이 매우 친절하게 착용하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유카타를 입은 후에 우리는 유카타 모습으로 긴자를 산책하고 사진도 찍었습니다.

쓰루야요시노부에 화과자 만드는 과정을 견학하러 갔습니다. 저는 이런 것을 보는 것이 처음이었는데, 마치 「디너쇼」와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장인은 숙련된 기술을 가지고 있었으며,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맛본 화과자는 달콤하면서도 입에 닿는 촉감의 균형이 완벽했습니다.

20분

• Daniel Gritzer

니혼바시에서는 미쓰코시 백화점의 지하 식품매장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곳은 저에게는 믿기지 않는 장소였습니다. 가게에 놓여 있는 시식의 종류가 매우 다양했는데, 만약 그것을 전부 시식하려고 한다면 아마 틀림없이 몇 주일은 걸릴 것입니다. 그리고, 45달러 정도 가격의 멜론을 팔고 있었는데, 언젠가 용기를 내서 이 멜론을 사 먹을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했습니다.

• Grace Mineta

우리는 잠시 백화점 지하식품부에 들러서 식료품점과 도시락점을 구경했습니다. 많은 종류의 음식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SKY BUS TOKYO (오다이바 야경코스)more

추천관광지

SKY BUS TOKYO  (오다이바 야경코스)

밤하늘을 수놓는 야간조명으로 밝힌 도쿄 타워와 레인보우 브리지 바로 아래를 2층오픈버스로 드라이브하는 「오다이바 야경코스」는 도중에 고속도로도 통과하므로 테마파크의 놀이기구 같은 느낌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오다이바에서는 아쿠아시티 오다이바에서 정차한 후 1시간 자유시간도 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에도 좋고, 자유의 여신상과 레이보우 브리지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도쿄의 야경이 아름다운 곳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약 2시간 소요되는 투어입니다.

• Daniel Gritzer

스카이버스를 타고 오다이바의 아쿠아시티에 갔습니다. 가는 도중에 오른쪽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도쿄타워가 마치 그림 같은 모습이라고 해서 우리들은 이 멋진 모습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아쿠아시티 오다이바에서는 아름다운 배와 다리, 조명의 불빛이 비친 수면이 한 폭에 다 담겨진 모습을 찍을 수 있었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Grace Mineta

도쿄에서 레인보우 브리지를 지나 오다이바까지 시티투어 오픈 형 버스 를 타고 갔습니다. 버스는 시간대로 운행되었으며 좌석도 쾌적했습니다. 우리는 오다이바에서 버스를 내려 1시간 정도 자유행동을 했고, 일몰 후에 또 같은 버스로 레인보우 브리지를 건너 돌아왔습니다.

아쿠아시티 오다이바에서 저녁식사로 튀김과 메밀국수를 먹었습니다. 레스토랑은 매우 넓었고, 오다이바와 레인보우 브리지가 보이는 훌륭한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메밀국수용 고추냉이를 자신이 직접 갈아서 넣을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체험이었습니다.

PALACE HOTEL TOKYO

• Daniel Gritzer

우리들이 묵은 팰리스 호텔 도쿄는 호화로운 설비와 함께 친절한 직원들이 숙박객을 맞이하는 글자 그대로 멋진 호텔이었습니다. 객실은 티끌 하나 없이 깨끗했으며, 샤워도 매우 상쾌했고, 모든 면에서 더할 나위 없이 쾌적했습니다. 미국 호텔도 팰리스 호텔처럼 객실에 비치된 커피나 홍차가 있으면 좋을텐데 라고 생각했습니다.

• Grace Mineta

팰리스 호텔 도쿄의 객실은 아름다웠습니다. 객실 자체는 매우 고상하고 쾌적했으며, 도쿄가 바라다보이는 경치는 놀라울 만큼 훌륭했습니다. 황거가 내려다보였고, 멀리에는 도쿄타워의 야간조명도 보였습니다. 그리고, 친절하게도 다음 날의 날씨를 알려 주는 메모도 놓여져 있었습니다.

둘째 날

CHUGOKU(HIROSHIMA)

6:50 도쿄 국제공항more

6:50 도쿄 국제공항

도쿄의 하늘의 관문으로 여객터미널에는 다양한 상업시설이 입점해 있습니다. 옥상의 전망데크에서는 도쿄만이 한눈에 보이는 등 비행기를 이용하러 온 분이 아니더라도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JAL253 (Japan Explorer Pass) 상세하게 보기

• Daniel Gritzer

히로시마까지의 아침 여행은 매우 편안했습니다. JAL 항공편은 빠르고 쾌적했습니다.

• Grace Mineta

우리는 하네다에서 히로시마까지 JAL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공항에서의 체크인은 매우 심플했으며, 보안체크도 빨리 진행되었습니다. 비행 이동은 쾌적해서 저는 계속 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비행기로 이동하면 히로시마가 도쿄에서 이렇게 금방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꼭 다시 가 볼 것입니다.

8:10 히로시마 공항more

8:10 히로시마 공항

히로시마 공항은 가장 가까운 JR 시라이치역에서 버스로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시라이치역에서 히로시마역까지는 JR로 약 50분, 바다에 떠 있는 아름다운 도리이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야지마의 관문인 미야지마구치역까지는 1시간 2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히로시마 공항에서는 히로시마역과 히로시마 시내 중심부인 히로시마 버스 센터로 가는 직통 리무진 버스가 있어서 각각 약 45분 정도로 환승 없이 히로시마 중심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세토나이카이 바다의 관문, 오노미치역으로 가는 직통 리무진 버스도 있습니다.

히로시마 공항 리무진버스 1340엔(약 50분)「히로시마 쿠코」→「히로시마 버스센터」

• Daniel Gritzer

히로시마 공항에서 시가지까지 가는 버스는 정시대로 순조롭게 운행되고 있었습니다.

• Grace Mineta

버스는 우리가 도착하자 금방 출발했습니다. 승차시간은 짧았고 쾌적했습니다. 공항에서 시가지까지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5분

평화기념공원more

평화기념공원

평화 기념 공원은 히로시마시 중심부에 있는 넓은 공원으로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는 뜻에서 폭심지에 가까운 이곳에 건설되었습니다. 공원 내에는 원폭 투하 당시의 히로시마의 모습을 전시한 히로시마 평화 기념 자료관과 세계 유산에 등록된 원폭 돔과 원폭 사망자 위령비, 국립 히로시마 원폭 사망자 추도 평화 기념관, 히로시마 국제 회의장 등이 있습니다. 평화를 향한 희망을 안고 울리는 평화의 종소리는 환경성이 선정한 길이 남기고 싶은 일본의 소리 풍경 100선에도 선정되었습니다.

• Daniel Gritzer

평화기념공원과 원폭자료관 방문은 여행의 「즐거운」 부분이라고는 당연히 할 수 없었습니다. 많은 일본 국민과 미국 국민,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러한 역사상의 사실은 매우 침통한 사건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쟁의 아픔과 어두운 유산을 마주하는 것은 매우 소중한 일이며, 저 개인적으로도 이곳을 방문해서 생각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들은 모두 학을 접어서 원폭피해 어린이 동상에 바쳤습니다. 전쟁에 관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매우 아름다운 전시였다고 생각했습니다.

히로시마는 오코노미야키가 매우 유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런치로 먹었을 때에는 가슴이 두근두근 했습니다. 제가 먹은 것은 볶음면이 안에 꽉 차 있고, 많은 파와 날계란의 노른자가 위에 얹혀져 있었습니다. 물론 마요네즈를 위에 가득 뿌리고, 매콤한 오코노미야키 소스와 레몬 풍미의 핫소스도 뿌려서 먹었습니다. 나중에 안 것이지만 히로시마 일대는 감귤류의 산지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 Grace Mineta

히로시마에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평화기념공원이었습니다. 제2차세계대전과 원폭에 관해서는 학교에서 공부했지만, 실제로 직접 보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학을 접어서 원폭 피해 어린이를 위한 동상의 부스에 넣고 왔습니다. 그 후에 평화기념자료관에서 피폭으로 인해 돌아가신 분들의 사진을 보거나 기사를 읽었습니다.

점심은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키였습니다. 저는 몬자야키와 일반 오코노미야키, 오사카식 오코노미야키는 자주 먹었기 때문에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키를 매우 기대하고 있었는데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볶음면이 얹혀져 있었고, 레몬과 하바네로 조미료를 뿌려서 먹는 것이 좋았습니다.

세계유산항로(아쿠아네트)
평화공원(원폭 돔) → 미야지마
약 45분・2000엔(초등학생 1000엔)

• Daniel Gritzer

미야지마까지 가는 페리는 단시간에 도착했는데, 그동안 본 경치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 Grace Mineta

미야지마까지 가는 여객선은 쾌적하고 순조롭게 운행되어서 저는 거의 자고 있었습니다.

미야지마(이츠쿠시마 신사)more

미야지마(이츠쿠시마 신사)

오래전부터 신성한 섬으로 숭배를 받아온 미야지마. 신전 양식의 이쓰쿠시마 신사를 비롯한 오토리이가 서 있는 전면의 바다 및 도리이 뒤의 미센 원시림을 포함한 섬의 14%가 1996년에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최대의 볼거리는 이쓰쿠시마 신사. 바다 위에 지어져 있고, 뒤로 보이는 산 모양과 일체가 된 경관이 우아한 경치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바다에 서 있는 오토리이는 미야지마의 상징으로 만조 때에는 물에 떠 있는 모습이 아름답고 또 간조 때에는 걸어서 갈 수도 있습니다. 또 일몰에 맞추어 오토리이, 이쓰쿠시마 신사, 고주노토 등이 라이트업되어 낮과는 다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섬 내에는 사슴이 많이 서식하고 있는데 신의 사자(使者)로서 보호되고 있습니다.

• Daniel Gritzer

직접 방문해서 본 미야지마는 사진으로 본 것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었고, 매우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섬과 신사의 광경은 매우 아름다웠으며, 기적의 산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운 좋게도 일본 전통종교식 결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야지마에서는 특별히 언급하고 싶은 음식과 음료가 많았습니다. 얼마 안 되는 시간을 이용해서 지역의 특산품인 뱀장어와 그에 못지않게 인기 있는 석화구이를 먹었습니다. 맛있는 커피를 빨리 마시고, 지역산 맥주를 맛보면서 명물인 만주도 먹었습니다. 「튀긴 단풍잎 모양의 만주」는 반죽이 튀겨져 있어서 매우 맛있었습니다.

• Grace Mineta

미야지마에 도착해서는 제일 먼저 이쓰쿠시마 신사를 견학했습니다. 썰물 시간이었기 때문에 신사 주변을 걸어서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 분이 역사에 관한 것과 달이 차고 기우는 것에 따라 간만의 차가 생기는 것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 후에 경내를 둘러보고 있을 때 결혼식이 거행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미야지마의 조금 높은 곳을 올라가 신사 전체와 거리를 내려다보았습니다. 미야지마 관광은 아름답고 유익했으며 평화로웠습니다!

마치야도리 거리의 가게에서 단풍 모양의 만주를 샀습니다. 마치 튀긴 도넛 같았는데 이번 여행에서 마음에 든 간식 중 하나였습니다. 석화구이를 2종류 먹었는데 그것도 맛있었습니다. 포장마차에서 주문해서 먹었는데 즐거운 체험이었습니다.

JR 서일본 미야지마 페리
미야지마→미야지마구치
약 10분, 180엔

JR 산요 본선
미야지마구치→히로시마

JR 신칸센
히로시마→후쿠야마

• Daniel Gritzer

오노미치까지는 일본이 자랑하는 신칸센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도착했는데, 최고속도까지는 도달하지 않았지만, 매끄러운 주행과 스피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일본에 왔을 때에는 최고속도의 맛보고 싶습니다.

JR 산요 본선
후쿠야마→오노미치
(1시간 36분, 5070엔)

20분

• Daniel Gritzer

이자카야에서 먹은 저녁식사는 정말 각별했습니다. 게 내장과 오이, 데운 야채와 된장 딥소스, 붕장어 회(처음 맛본 요리였습니다!) 등의 요리는 지금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훌륭한 술도 즐기고, 각각 멋진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자카야는 정말 최고!

• Grace Mineta

저녁식사는 현지의 이자카야에서 먹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현지요리(붕장어 회와 기타 반찬, 안주 등)를 먹었습니다. 또, 맛있는 술도 마셨습니다. 온화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으며, 점원들도 매우 친절했습니다.

MIHARASHI-TEI

• Daniel Gritzer

오노미치에서는 굉장히 좋은 숙소에서 묵었습니다. 안내받은 객실은 매력적이었고 쾌적했습니다. 제 방에서 보인 경치는 지금까지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고 독특한 멋이 있어서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마 언젠가 다시 이곳에 올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 Grace Mineta

밤에는 지은지 백 년 된 숙소를 최근에 게스트 하우스로 리모델링한 미하라시테이에서 묵었습니다. 객실은 쾌적했고 경치도 최고였습니다. 아래층의 카페에서는 훌륭한 조식을 즐길 수 있었고, 직원들은 외국어도 가능하고 친절했습니다.

세째 날

MIHARASHI-TEI

3분

오노미치more

추천관광지

오노미치

오노미치시는 히로시마현 남동부에 위치한 혼슈 쪽과 여러 섬이 다리로 연결된 "시마나미 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혼슈에 있는 오노미치 시가는 북쪽으로는 산이 있어 완만한 경사를 이루면서 남쪽의 세토나이카이 바다를 향하고 있습니다. 언덕길이 많은 특징적인 지형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항구 도시로서 지금까지 많은 소설과 영화의 무대로 주목을 받아온 곳이기도 합니다.
또 불교가 번성한 곳으로 고사찰을 돌아보거나 역사 문화를 배우기에 좋은 곳입니다. 항구 도시이기도 한 오노미치는 고양이의 마을로도 알려져 있는데 마을을 걸어 다니면서 고양이들과의 만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돌이 박혀져 있는 "고양이의 길"도 있어 새로운 오노미치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노미치는 자전거의 성지로 알려진 시마나미 해도의 관문으로, 많은 자전거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 Daniel Gritzer

오노미치에서의 산책은 즐거웠습니다(믿기지 않을 정도로 더웠지만요). 시가지 전체가 매력이 넘쳤고, 이곳저곳 탐색하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게다가 잊혀지지 않는 것은 벚꽃 소프트아이스크림이 너무 맛있었다는 사실입니다!

• Grace Mineta

오노미치는 매혹적인 역사가 있는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우리는 네코노호소미치("고양이 골목"이라는 뜻)라고 불리는 오래된 골목길에서 고양이가 그려진 둥근 돌을 전부 찾으면서 산책했습니다. 살기 좋을 것 같은 곳으로 느껴져서 언젠가 다시 오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시마나미 사이클 익스프레스(오노미치 버스)
오노미치 에키마에→오미시마 버스스탑
약 45분, 1350엔

• Daniel Gritzer

버스가 항상 시간에 딱 맞춰 운행되어서 매우 쾌적했습니다. 오노미치의 남쪽에 있는 섬을 향해 다리를 건널 때 차창을 통해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매우 더웠기 때문에 버스에 냉방이 있는 것이 너무 감사하게 느껴졌습니다.

• Grace Mineta

버스는 멋지고 쾌적했습니다. 섬들을 잇는 다리와 오노미치를 멀어지는 차 안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오미시마 버스스탑→다타라 시마나미 공원
10분

• Daniel Gritzer

우리는 버스에서 내려 도로를 건너 공원에 갔습니다. 거기에서 보이는 수면의 경치는 훌륭했습니다.

우리는 경치를 즐기면서 회정식을 즐겼습니다. 여기가 만약 미국이었다면 멋없는 패스트푸드점뿐이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이런 곳에서도 신선한 생선을 확실한 품질에 제공해 주었습니다.

• Grace Mineta

다타라 시마나미 공원은 바다와 다리를 조망할 수 있는 시야가 트인 공간에 있으며, 이곳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점심은 회정식을 먹었습니다. 양이 딱 좋았고 더운 오후에 먹은 덕분에 힘이 났습니다.

자전거 대여
다타라 시마나미 공원→오야마즈미 신사
40분

오야마즈미 신사more

오야마즈미 신사

오야마즈미 신사는 전국 1만여 곳 있는 야마즈미 신사와 미시마 신사의 총본산이라고 일컬어지고 있으며, 에히메현 내의 가장 오래된 신사입니다.
신사 경내 중앙에는 수령 약 2600년의 대형 녹나무가 자리 잡고 있으며, 본당과 참배당 등 중요문화재도 많아서 시간의 흐름을 잊어 버릴 정도로 신비로운 공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바다의 신, 산의 신, 무인의 신으로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온 곳이라 많은 무장들이 전승기원과 그 답례로 무구를 봉납했으며, 그것들을 전시한 보물관이 경내에 있습니다. 전국의 국보를 비롯한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무구와 갑옷 및 투구류 중 80%가 소장되어 있다고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 Daniel Gritzer

자전거를 이용해 많은 장소를 둘러보면서 주위의 경관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행지를 둘러보기에는 최적의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길가의 농가를 보면서 언덕을 올라가는 것은 매우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오야마즈미 신사에는 사람이 없어서 매우 고요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으며, 굉장히 아름다웠습니다. 특히 보물관에서는 천 년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 도검과 갑옷 및 투구를 볼 수 있었던 것이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 Grace Mineta

마운틴 바이크를 빌려서 오야마즈미 신사까지 사이클링해 갔습니다. 사이클링에 어울리는 날씨였는데, 마운틴 바이크에 익숙해지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전동자전거로 하면 좋았을 걸 하고 생각했습니다(전동자전거는 익숙하기 때문에). 신사에서는 재건된 문과 본전, 경내에 있는 오래된 나무(숨을 멈추고 3번 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한다)를 보았습니다. 또, 보물관에서 도검, 갑옷과 투구, 활과 화살 등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자전거 대여

오미시마 버스스탑→JR 이마바리에키
약 50분・1040엔

• Daniel Gritzer

그리고 나서 우리들은 자전거를 반납하고 버스를 탔습니다. 다시 더위로부터 해방되었고 쾌적한 버스여행을 즐겼습니다.

JR 특급 시오카제로
이마바리 → 마쓰야마
약 36분・1470엔

이요철도 시내전차 5번 JR 마쓰야마에키마에선
JR 마쓰야마 에키마에→도고온센
약 30분, 160엔

• Daniel Gritzer

버스에서 열차로 갈아타고, 그리고 나서 도고 온천 본관행 노면전차를 탔습니다. 도고까지 가는 길은 매우 쾌적했습니다.

• Grace Mineta

열차는 시간표대로 운행되고 있었으며, 귀여운 노면전차로 도고 온천까지 갔습니다.

Dogo Onsen Funaya

• Daniel Gritzer

제대로 된 온천을 방문하게 되어서 정말로 기뻤습니다. 도고 온천 본관은 시가지 중심에 위치하는 훌륭한 건물로, 그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호텔은 다다미로 된 작은 객실로 고풍스러웠는데, 천연온천이 흐르는 목제 욕조가 붙어 있었으며 믿기지 않을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여관의 레스토랑에서도 맛있는 식사를 즐겼습니다.

• Grace Mineta

저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그 모델이 된 도고 온천 본관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우리가 도착한 것은 때마침 석양이 질 때였는데, 경관이 더욱 아름다워져서 황혼에 불이 켜진 건물 모습을 넋을 잃고 볼 정도였습니다.

이 호텔은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우리가 묵은 객실은 매우 호화롭고 침대는 쾌적했으며, 온천까지 붙어 있었습니다. 저녁식사는 코스요리였는데 이때 제공된 소면은 제 인생에서 먹은 소면 중에서 가장 맛있었습니다.

넷째 날

Dogo Onsen Funaya

도보
Dogo Onsen Funaya → 도고온센역
5분

약 30분・310엔

마쓰야마 공항more

마쓰야마 공항

마쓰야마 공항은 에히메현의 하늘의 관문으로서 항상 활기를 띠고 있는 시코쿠 최대 규모의 공항입니다.음식점은 물론이며 마쓰야마 공항 한정판 상품 등 다양한 여행기념품을 판매하는 쇼핑샵과 에히메현 지역에서 양조된 사케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라운지도 있습니다.또, 태블릿 단말기를 통해 바로 그 자리에서 통역되는 서비스와 다국어로 표기된 안내간판이 설치되어 있으며 무료 Wi-Fi 구역도 있어서 외국분이라도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매월 3째 일요일에는 수도꼭지에서 에히메현의 대표적 상품인 「밀감 주스」가 나오는 무료 시음 이벤트가 열립니다. 수도꼭지에서 밀감 주스가 나오는 광경은 일본에서도 이곳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행사 개최시에는 꼭 들러 주시기 바랍니다.

JAL (Japan Explorer Pass) 상세하게 보기

• Grace Mineta

마쓰야마 공항은 작아서 알기 쉽고 편리한 곳입니다. 체크인도 간단했고 저녁식사는 2종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탑승구는 검사장의 바로 뒤에 있었습니다. 작은 섬들에 쏟아지는 석양을 기내에서 볼 수 있어서 멋진 비행이었습니다.

하네다 공항more

하네다 공항

여행참가자의 감상

이번 투어는 인상적인 장소의 관광과 레포츠가 적당하게 잘 짜여져 있었습니다. 큰 관광버스를 타고 둘러보기만 하는 여행이 아니라 버스, 비행기, 전철, 자전거, 배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사용하여 지방과 도시의 경치를 보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Daniel Gritzer
음식 & 요리 작가
거주지 미국
  • 취미

미식탐방、요리

• 일본방문횟수

처음

여행참가자의 감상

도쿄・히로시마・에히메의 여행에서 멋진 시간을 보냈습니다. 관광객에게 유명한 장소와 지역주민 밖에 모르는 숨은 명소가 잘 섞여 짜여진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음식도 훌륭했습니다. 고급 식사와 지역의 향토음식 모두 맛볼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Grace Mineta
작가
거주지 도쿄
출생지: 미국
  • 취미

여행、요리、하이킹、스노보드、고전소설 읽기

• 도쿄 체재기간

2.5년

같은 지역 내에 또 다른 추천루트

이 페이지 공유하기

추천 교통기관

추천・인기관광코스

기타 매력적인 코스

COPYRIGHT © CHUGOKU+SHIKOKU × TOKYO ALL RIGHTS RESERVED.